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곳

제주은희네 해장국 의왕 포일점

by 모죽처럼 2023. 6. 24.
반응형

위치와 영업시간:

며칠 전 지인들과 점심식사를 하러 의왕에 위치한 제주은희네 해장국에 다녀왔습니다. 제주은희네해장국은 체인점으로 전국 여러 곳에 매장이 있는데 안양 범계점에서도 먹어보았고 의왕포일점에서도 먹어보았는데 두 곳 다 각기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위치는 백운중학교 근처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의왕시 양지편로 2 번지(포일동 203-3)이며 주차는 매장 옆에 주차장에 하거나 그곳에 자리가 부족할 경우 청계성당 뒤쪽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7시에 오픈을 해서 일요일은 21시에 마감을 하고 그 외 월요일~토요일의 경우에는 21:30에 마감합니다. 라스트 오더는 영업 마감 30분 전까지 가능합니다.

 

메뉴 및 가격:

 메뉴 종류는 다양하지 않은 편입니다. 해장국 전문점이기 때문에 사골로 오랜 시간 우려낸 육수에 특별한 식감과 소고기, 제주산 우거지, 콩나물이 어우러진 얼큰하고 개운한 제주 은희네 해장국은 10,000원이며 깐양, 곱창이 들어간 내장탕은 12,000원입니다. 신선한 야채와 양 그리고 특제소스가 어울려져 새콤, 달콤, 매콤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양무침은 15,000원이며 청정제주산 생삼겹살을 12가지 재료를 넣은 육수로 끓여만든 수육인 돔베고기는 소 12,000/ 중23,000/대34,000입니다.점심시간인 12시 이후에는 언제나 사람이 많기 때문에 대기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대기 시에는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면 되는데요 평일 11시 30분쯤까지 매장에 도착하면 대기 없이 식사도 가능합니다. 전에는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대기 없이 바로 식사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15분가량 밖에서 대기를 한 후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맛 평가:

저는 일반 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같이 간 지인들도 모두 일반 제주은희네행장국을 주문했답니다. 해장국 위쪽에 대파와 양념이 가득한데 매운걸 잘 못 드신다면 양념장을 살짝 덜어내시고 드셔도 되고요 아니면 양념을 골고루 섞어서 드시면 됩니다. 양념장을 빼고 주문도 가능합니다. 매운 정도는 아니고 얼큰한 느낌에 고기에 선지 그리고 우거지와 콩나물에 당면까지 듬뿍 들어가서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술 먹는 다음날 먹어도 물론 좋겠지만 그런 것과 상관없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에는 찾고 싶어 지는 제주은희네해장국입니다. 함께 나오는 깍두기도 적당히 익어서 새콤하고요. 의왕포일점 제주은희네 해장국은 방문하시는 분이 많아서 그런지 회전율이 좋아 신선한 느낌이 듭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요. 해장국 좋아하신다면 근처 은희네해장국 방문해 보세요! 지역마다 맛이 다를 수 있기는 하지만 저는 좋아하는 곳이라서 가끔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