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곳

안양 평촌학원가 고깃집 일미돈 맛있구만

by 모죽처럼 2024. 1. 22.
반응형

평촌학원가 고깃집: 일미돈

안양 평촌학원가에는 먹거리촌이 있어서 많은 식당들이 모여있는데요. 그중에서 처음 방문했는데 만족스러웠던 고깃집 일미돈을 소개합니다. 일미돈은 귀인중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미돈 오픈시간은 오전 11시이며 마감은 밤 12시입니다.  학원가 고깃집이 몰려있는 쪽이랑은 조금 떨어져 있어서 이번에 지인이랑 같이 방문하고서야 알게 된 곳이랍니다.

매장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작은 규모도 아니었습니다.

일미돈 메뉴는 숙성삼겹살, 숙성목살, 일미꽃삼겹, 항정살, 가브리살, 일미한근, 한우 차돌박이가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모둠버섯, 구워 먹는 치즈, 김치볶음밥, 치즈볶음밥, 일미비빔국수, 된장찌개, 계란찜, 냉면, 밥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류로 하이볼이 있어서 반갑더군요. 평소 술을 즐겨마시지 않는 편이고 가볍게 하이볼 한잔 정도는 즐기는 편이라서 하이볼 판매하는 고깃집이라 마음에 들었답니다. 이날은 낮에 방문해서 술은 마시지 않고 식사만 했습니다.

기본으로 궁채장아찌, 샐러드, 도토릭묵사발 등이 나오는데요, 얼음이 동동 떠있는 도토리묵사발이 시원하고 개운해서 고기랑 같이 먹기에도 좋더군요. 궁채장아찌는 아삭아삭하고 적당히 짭조름해서 좋았고요. 옥수수 통조림이 올리간 샐러드 역시 맛있었답니다.

 

먼저 꽃삼겹살이랑 삼겹살을 구웠습니다. 꽃삼겹살은 금방 익어서 제일 먼저 시키면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는 부추 무침을 올려주는데 이게 정말 맛있었답니다. 부추무침 레시피는 배우고 싶더라고요. 맵지 않고 그냥 부추무침만 먹어도 맛있고요. 고기 위에 올려서 먹어도 예술입니다. 부추무침 덕분에 고기를 더 먹게 되던걸요~~~

먼저 꽃삼겹살부터 먹고 그다음에 삼겹살을 먹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두툼한 삼겹살이 더 맛있었답니다. 아무래도 두께가 있어서 씹는 맛도 살아있고 고소함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폭탄 계란찜 역시 맛있었답니다. 된장찌개 사진을 따로 찍지 않았는데 된장찌개에 꽃게도 들어가 있고 퀄리티가 좋아서 만족스러웠답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삼겹살이랑 부추무침 그리고 구워 먹는 치즈 올려서 함께 먹어도 맛있더군요. 삼겹살은 먹고 2인분 추가해서 더 먹었답니다. 이날 목살을 못 먹어봐서 다음에 방문하면 목살을 먹어보고 싶네요! 어쨌든 일미돈 부추무침 + 삼겹살 조합은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고기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을 주문했는데요. 치즈 이불을 덮은 매콤한 볶음밥 역시 별미였답니다. 사실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주문할지 말지 고민을 하다가 여럿이서 먹으니까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 볶음밥 역시 정말 맛있어서 만족스러웠네요! 평촌학원가 다른 고깃집은 몇 곳 가보았는데 일미돈은 첫 방문이었는데 앞으로는 일미돈으로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인이 사줘서 정말 맛있고 든든하게 먹고 돌아왔는데 조만간 또 고기 먹으러 출동해야겠어요. 그때는 목살이랑 항정살도 먹어보고 싶네요!

반응형